연변한국인(상)회 5월 정기운영위 회의 진행
작성자 연변한국인회
작성일 18-05-09 16:50
1,737
0
본문
연변한국인(상)회(회장 신주열)에서는 5월 8일(화) 하회마을 감자탕에서 5월 정기운영위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4월에 진행한 행사의 결과보고와 12일에 대련에서 열리는 역사통일골든벨 동북3성대회, 재외국민 특례입학 입시 설명회, 한인회 싸이트 공유, 현재 회원 현황과 결산등을 보고하고 논의 하였다.
12일에 대련에서 열리는 역사통일골든벨은 연변지역의 학생들 24명(한국국제학교 20명 연변 2중 2명, 훈춘지역 2명)과 인솔자들이 참석한다.
19일에 있는 재외국민특례입학 입시설명회는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 소장이며 국문학 박사이신 안상경 박사를 초청하여 한국국제학교 강당에서 연변한인회와 한국국제학교 공동주관으로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현재 한인회 싸이트(yb.korean.net) 구축상황을 공유하였는데 교민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 여권분실, 재외국민등록, 병역, 사증, 공증, 여권, 운전면허) 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지만 아직은 정보가 부족하고 한인회 회원사인 기업들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것들이 부족하다는 의견에 대해 기업소개하는 방에 보다 쉽게 올릴 수 있도록 폼을 만들어 공유하기로 하였다.
9월로 연기한 체육대회는 6월부터 준비위원회가 모여 세부계획과 협찬등을 미리 준비하기로 하였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