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재외국민특례입학 입시 설명회 개최
본문
연변한국인(상)회(회장 신주열)와 연변한국국제학교(교장 최인섭)는 지난 5월 19일(토)에 연변한국국제학교 강당에서 재외국민특례입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등 60여명이 참석하였다.
연변한국인(상)회 신주열 회장은 "연변에 계시는 교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고민하다 지난 4월에 심양에서 열린 재외국민특례입학 입시설명회를 보고 연변에 계시는 학생과 부모들에게 필요한 설명회인것 같아 추진하게 되었다"고 입시설명회를 주관한 취지를 설명하였다.
연변한국국제학교 최인섭 교장은 이번 입시 설명회를 준비해준 한인회와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 안상경 박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특례입학을 준비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재외국민특례입학 서류 준비 및 작성 요령, ▲국가장학금 및 재외동포재단 장학금소개, ▲재외국민 특례입학 평가기준 설명, ▲자기소개서 작성및 면접 요령,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서류 준비 및 작성 요령, 장학금 소개는 신홍식 부소장(교육학 석사,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이 강의를 하였으며, 본 설명회의 하이라이트인 평가기준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요령에 대하여는 안상경 소장(인문학 박사,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이 강의를 하였다.
안상경 소장은 자기소개서는 객관성과 주관이 잘 나타나야 하며 작성할때 띄어쓰기와 틀린 글자 또한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면접은 독서와 글쓰기가 병행되어 학습 및 훈련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고 자녀들의 창의성 개발 및 자기소개서 준비등을 위하여 인문학 소양 개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입시준비에 끌려 다니지 않도록 부모님들이 많이 배려하고 관심을 가져주기 바라며, 입시준비를 통해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